우리는 행복을 찾기 위해 늘 앞으로 나아간다고 생각하기 마련이다. 그 말은 즉 살아가고 있는 현재가 불행하다고 여기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현재에 내가 불행하기에 행복을 계속해서 갈망하는 것이다. 책이 말하는 것처럼 현재에 내가 행복하길 원한다면 당장이라도 행복할 수 있다. 이제는
해 오던 사소함”이라는 말은 아무리 당신이 나를 사소한 존재로 여기고 내 마음을 무시한다 해도 자신의 사랑은 변함없이 그대로 유지 될 것이라는 의미를 드러내고 있다. 2연에서는 자신의 사랑을 ‘한없는 기다림’으로 바꾸어 버렸다고 말한다. 그렇기 때문에 그대를 진실로 사랑할 수 있게 되었다
그는 “白骨 몰래/아름다운 또다른 故鄕에 가자”라고 노래부르기는 했다. 그러나 이것이 액면 그대로 비극의 포기라고는 읽어서는 안 된다. 앞에서 확인한 바와 같이 윤동주는 자신의 본향에 대해 강한 지향성을 가지고 있었다. 그것 때문에 그는 자기희생의 위치에 떨어지지 않을 수 없는 것이다. 이
해를 입혔다. 이들은 기원 1-2세기에 동쪽으로는 예전의 Balts와 Slavic 지역으로, 그리고 9-10세기에 서쪽으로는 Iceland와 Greenland까지 진출하였다.
German族은 고대 역사를 기록한 문헌, 특히 Caesar와 Tacitus(타키투스)의 문헌에 흔히 등장하는데, Caesar는 그의 Gallia전기에서 Germani라는 말을 처음으로 썼고, 그로
해를 통과하는 동방무역을 레반트 무역이라고 했으며, 영국의 모직물무역을 위해서 1600년 설립된 레반트 회사는 근대 주식회사의 선구가 된 것으로도 유명하다. 레반트는 아시아 소수국가와 시리아의 해안 국가를 언급할 때 적용되지만, 때때로 그리스로부터 이집트까지 그 적용 범위가 확대된다. 레
◐ 족장시대
기원전 17세기인 유태인의 역사는 약 4000년 전 아브라함과 그의 아들 이삭과 손자 야곱으로 부터 시작되었다. 메소포타미아에서 발굴된, 기원전 2000년에서 1500년 사이로 추정되는 기록으로 그들의 유목생활의 양상이 창세기에 기록된 것과 일치하는 것을 알 수 있다. 아브라함이 어떻
그에게 있어서 시란 “심령의 가장 깊은 곳에 뿌리박고 있는” 것이어야 하고, “쓰지 않으면 죽을 수밖에, 쓰지 않고는 못 배길, 죽어도 못 배길 그런 내심(內心)의 요구”에 의해 씌어져야 하는 그런 것이었다.
이 시에서 우선 눈에 띄는 것이 일반화된 띄어쓰기를 무시하고 “나 두 야”와 같이 의
해서 ash로 만드는 집이기 때문)를 사서 Cotton Library에 있던 귀중본을 전부 이곳으로 옮겼다. 불길한 징조대로 1731년에 화재가 나서 이곳에 있던 귀중본이 불타 없어졌거나 심하게 망가졌다. 다행히 베오울프 수서집은 가장자리만 불에 그슬렸다. 그 후 세월이 흐름에 따라 그을린 가장자리가 부스러지기
체결했다.
◆ 세계화 나서는 불교 = 한국 불교는 세계화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 3월에는 베를린 국제관광 박람회와 파리 국제 관광 박람회에 참가해 템플스테이와 108배, 연등 만들기 등을 시연해 큰 인기를 끌었다. 베를린 국제 관광 박람회에서는 아시아-대양주 그룹에서 최우수 전시관으로
없는 시대적 여건 속에서 절망에 빠진 결과, 그 도피구로서 몽상(夢想) 등 낭만의 세계를 추구하게 되었다.
즉, 한국의 낭만주의는 3·1운동의 실패 후 새롭게 등장한 동경유학생 출신의 젊은 지식인들에 의해 이루어진 것이다. 이들은 전대 계몽주의 문학의 교훈성의 부정하고 문학의 순수성과 영원성